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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YJパクユチョン, 天生俳優 · 天生歌手[インタビュー]

アンニョン

メンバーシップ!開幕しましたね!!

メンバーシップのお知らせがあったのは

6月4日韓国で行われたユチョンBirthdayペンミ帰国数時間前・・・

空港に向かう、免税店前でメールを受信しましたが

ソコにいらしたお姉さま方・・・

「絶対参戦!!」「決まってるわよね!!」と・・・

(Ah~~なんて羨ましい~~TT毎日納豆生活が出来れば

私も行ける??しかし、そんな根性ない…)

あ!私、1月のソロペンミも行けたんだ!

最近物忘れが酷く、過ぎた事忘れる様にしているから

佳い事は忘れない様にしないと…


JYJパクユチョン, 天生俳優 · 天生歌手[インタビュー][OSEN=金競走記者] 朴楡川には二つの修飾語がある. うまく行くアイドル 'JYJのメンバー'が
それでうまく行く '20代俳優'がそれ. 3年ぶりに発表した正規 2集 'ジャストアース(JUST US)'で
歌手活動を着ながらも映画 '海霧'でスクリーンでファンに会う, 朴楡川は歌手兼俳優だ.

多くの人々がそうだが特に朴楡川は二つにおいて真剣だ. どれ一つ易しく考えなくてどれ一つ軽く考えない.
一つに疎かな法も一所, そうではない. 歌手として音楽に対して深く考えて真剣に近付こうと思って,
演技に対する話を交わす時はまた俳優としての欲心と抱負を現わしたりする.
たぶん彼がこの二つの仕事に皆欲張るのは二つの仕事が持っているそれぞれの魅力をあきらめることが
できないからではないか.
彼は俳優として大衆に延期でメッセージを伝達するという喜び, そして歌手として大衆に音楽で慰労を伝えることが
できるという喜びが大きいと言った.
"'海霧'で船人服を着るのに私がまたいつそんな服を試着してみてそんな扮装をするかと思ったら楽しかったしそのようにさまざまな姿をお見せすることができること自体がこの職業の特性で私の福で楽しい事だと思います.
俳優という職業がメッセージを伝達することができる媒介体になるということがものすごく意味深い一人のようで.
福でもあって責任感も大きくて楽しかったりします.

一方歌手は短い時間の内に希望的な感じもあるが聞く人々に与える上でがもっと多いようです.
音楽は人が日常的に車に乗って移動しながら入る考えたちを作り上げるようですよ.
そうしたら心もち短い断片的な慰労を与えることができるのが音楽だと考えの下ですよ."
3年ぶりにカムバックした JYJ 'バックシート', 7個音源チャート 1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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先に俳優としての朴楡川に会った. '海霧' 封切りを控えた彼は緊張されてときめくという所感を伝えながら
この難しい作品に足を入れた理由を伝えた. これは '俳優としての欲心'が大きかったから.
これから演技者生活を倦まず弛まずして行きたい彼に '海霧'は一段階成長することができる良い機会だった.
"事務室にも私が先にしたいと話しました. あの時もうちょっと悩みをして見ようと会社でそのように話をしたんです.
多くの方々も案外とおっしゃるんですよ. しかし私はこの作品をするようになることが案外か気がしました. 私の自ら演技に対する欲心とか今後とも延期を倦まず弛まずしたいという心があったからどんなに照らされるかも知れないが
よくできてもうまくできなくてもして見たいという心が強くあったんで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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彼の俳優としての真摯な姿勢は '海霧' の中ベッドシーンを話す時感じられた.
スクリーンデビュー作, そして幾多の女性ファンを従えた主人公として自分の顔が重要な法も一所に
ベッドシーンの中朴楡川の顔は捜してみにくい.
劇の中で相手役ハンイェリ(ホングメ役)を抱きしめて泣いている途中ベッドシーンにつながるこの場面で
朴楡川はハンイェリのあぶ顔を埋めて泣いてばかりする. 顔よりは映画全体がもっと重要だという彼は
壊れることも憚られない.
実際に今度作品のために 5kg 程度の肉を太らせた彼は映画で本人自ら表現するように 'まるまる'するように
登場する."初めに泣く場面を三つのテークに行ったが元々 OK 出たカットは私の顔が出ないaのだったです.
ところで監督様がそれでもお前顔が出なければならないじゃないかしてまた取ったんです.
しかし顔が見えないことから出る感情が理解ができないかと思って初テークが使われてほしかったが
幸いにこのカットをサヨングハショッドですって(笑い). 顔出ないaのは大丈夫です. うーん..' ビジュアル破壊'も
私は構わないです. 今度映画のためにも 5kg 程度もっと太らせたんです. 本当にマムノッゴ食べたんです(笑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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歌手として自分の未来を描いて行くことも真剣だった. 他のメンバーたちとは違うように
まだソロアルバムを出さない彼は自分がもっと成熟になった時, あの時ソロアルバムを
発表したいと言った. 音楽を軽く思わないで, 自分が何かを悟った時, その感じを音楽で伝えたいと言う.
"
あのひとりのアルバムを個人的に出したい欲心もあります. しかしまだ大きい欲心を出さないakます.
して見たい心はあるのにまだではないようだという気がします. 時間が経ってスポーティーなアルバムではなく何かをもっと感じるようになって悟りを得て自分自身の変化がある時あの時出したい心があります."
まだ '朴楡川', 三つの字のみを別のアルバムはないが朴楡川は最近メンバーたちと一緒に 3年ぶりにアルバムを発表した. 'ジャストアース'. 久しぶりにアルバム作業をして楽しかったという彼は特に今度アルバムが記憶にたくさん残るようだと言う. 常にすることだったがそれがそのようにお正月つける.

"製作する過程が楽しかったです. 久しぶりだったし私はソロアルバムを出さなかったから久しぶりに作業するのなので録音してこととメンバーたちして一緒にするのが楽しかったんです. 他の二人が忙しくてしばしば会うことはできなかったが作業するのが楽しかったしときめいたりした. 常にして来たことなのにお正月減らしたようです(笑い). アルバムに対する反応はまだよく分からないです. 遵守がコンバする時文字で映画よく見たとボネッドですって. それとともにアルバム話をしたがムォンジン分からないのに特に今度はお互いに切ないようです. 今度アルバムはお互いに与える贈り物のようで. 本当に今度アルバムが記憶にたくさん残るようです."
trio88@osen.co.kr
写真ベク・ソンチョル記者 baik@osen.co.kr


<以下、元記事>

[OSEN=김경주 기자] 박유천에게는 두 개의 수식어가 있다. 잘나가는 아이돌 'JYJ의 멤버'가 그것이고 잘나가는 '20대 배우'가 그것. 3년 만에 발표한 정규 2집 '저스트 어스(JUST US)'로 가수 활동을 벌이면서도 영화 '해무'로 스크린에서 팬들을 만나는, 박유천은 가수 겸 배우다.

많은 이들이 그렇겠지만 유독 박유천은 두 가지에 있어 진지하다. 어느 하나 쉽게 생각지 않고 어느 하나 가볍게 생각지 않는다. 하나에 소홀할 법도 한데, 그렇지 않다. 가수로서 음악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진지하게 접근하려 하고, 연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땐 또 배우로서의 욕심과 포부를 드러내기도 한다.

아마도 그가 이 두 가지 일에 모두 욕심을 내는 건 두 가지 일이 지니고 있는 각각의 매력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 아닐까. 그는 배우로서 대중에게 연기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기쁨, 그리고 가수로서 대중에게 음악으로 위로를 전할 수 있다는 기쁨이 크다고 했다.

"'해무'에서 뱃사람 옷을 입는데 제가 또 언제 그런 옷을 입어보고 그런 분장을 할까 생각하니 즐거웠고 그렇게 여러가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것 자체가 이 직업의 특성이고 내 복이고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배우라는 직업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는 것이 굉장히 뜻깊은 일인 것 같고요. 복이기도 하고 책임감도 크고 즐겁기도 하죠. 반면 가수는 짧은 시간 안에 희망적인 느낌도 있지만 듣는 이들에게 주는 위로가 더 많은 것 같아요. 음악은 사람이 일상적으로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드는 생각들을 만들어 내는 것 같거든요. 그러다보니 짤막한 단편적인 위로를 줄 수 있는 것이 음악이라고 생각하죠."

먼저 배우로서의 박유천을 만나봤다. '해무' 개봉을 앞둔 그는 긴장되고 설렌다는 소감을 전하면서 이 어려운 작품에 발을 들인 이유를 전했다. 이는 '배우로서의 욕심'이 컸기 때문. 앞으로 연기자 생활을 꾸준히 해나가고 싶은 그에게 '해무'는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사무실에도 제가 먼저 하고 싶다고 이야기했어요. 그때 좀 더 고민을 해보자고 회사에서 그렇게 이야기를 했죠. 많은 분들도 의외라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이 작품을 하게 되는 것이 의외인가 생각이 들었어요. 제 스스로 연기에 대한 욕심이라던지 앞으로도 연기를 꾸준히 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비춰질지 모르겠지만 잘되든 잘 안되든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게 있었죠."

그의 배우로서의 진지한 자세는 '해무' 속 베드신을 이야기할 때 느껴졌다. 스크린 데뷔작, 그리고 수많은 여성 팬을 거느린 주인공으로서 자신의 얼굴이 중요할 법도 한데 베드신 속 박유천의 얼굴은 찾아보기 힘들다. 극 중 상대역 한예리(홍매 역)를 끌어안고 울다가 베드신으로 이어지는 이 장면에서 박유천은 한예리의 등에 얼굴을 파묻고 울기만 한다. 얼굴보단 영화 전체가 더 중요하다는 그는 망가지는 것도 꺼려지지 않는단다. 실제로 이번 작품을 위해 5kg 정도의 살을 찌운 그는 영화에서 본인 스스로 표현하듯 '동글동글'하게 등장한다.

"처음에 우는 장면을 세 테이크로 갔는데 원래 OK 났던 컷은 제 얼굴이 안 나오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감독님이 그래도 너 얼굴이 나와야 하지 않겠냐 하셔서 다시 찍었죠. 하지만 얼굴이 보이지 않는데서 나오는 감정들이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첫 테이크가 사용되길 바랐는데 다행히 이 컷을 사용하셨더라고요(웃음). 얼굴 안 나오는 건 괜찮아요. 음..'비주얼 파괴'도 전 상관 없어요. 이번 영화를 위해서도 5kg 정도 더 찌웠는데요. 진짜 맘놓고 먹었죠(웃음)."

가수로서 자신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것 역시 진지했다. 다른 멤버들과는 다르게 아직 솔로앨범을 내지 않은 그는 자신이 더 성숙해졌을때, 그때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싶다 했다. 음악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자신이 뭔가를 깨달았을때, 그 느낌을 음악으로 전하고 싶단다.

"저 혼자의 음반을 개인적으로 내고 싶은 욕심도 있어요. 하지만 아직은 큰 욕심을 안 내고 있죠. 해보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아직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시간이 지나서 활동적인 음반이 아니라 뭔가를 더 느끼게 되고 깨달음을 얻고 내 자신의 변화가 있을 때 그때 내고 싶은 마음이 있죠."

아직 '박유천', 세 글자만을 딴 앨범은 없지만 박유천은 최근 멤버들과 함께 3년 만에 앨범을 발표했다. '저스트 어스'. 오랜만에 앨범 작업을 해 즐거웠다는 그는 특히나 이번 앨범이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단다. 늘 하는 것이었는데 그게 그렇게 설렜단다.

"제작하는 과정이 즐거웠어요. 오랜만이었고 저는 솔로 앨범을 내지 않았으니까 오랜만에 작업하는 거여서 녹음하고 이야기하고 멤버들하고 같이 하는게 즐거웠죠. 다른 두 명이 바빠서 자주 만나지는 못했었지만 작업하는게 즐거웠고 설레기도 했다. 늘 해왔던 건데 설렜던 것 같아요(웃음). 앨범에 대한 반응은 아직 잘 모르겠어요. 준수가 뒤풀이할때 문자로 영화 잘 봤다고 보냈더라고요. 그러면서 앨범 이야기를 했는데 뭔진 모르겠는데 특히 이번엔 서로에게 애틋한 것 같아요. 이번 앨범은 서로에게 주는 선물인 것 같고요. 참 이번 앨범이 기억에 많이 남을것 같아요."

trio88@osen.co.kr

<사진> 백승철 기자 baik@osen.co.kr




(出処画像内記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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